FAQ 많이 묻는 질문

FAST FORWORD 프로그램은 언뜻 계속 같은 내용을 반복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틀린 문제를 반복시키는 경우를 제외하고

매 순간 과학적으로 설계된 순서와 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학습자가 틀린 것을 분석하여 그 부분을 다시 반복하게 하고
같은 훈련이라도 레벨이 올라갈수록 더 어렵고 복잡하게 진행됩니다.

예를들어 Reading Readiness의 Houndini의 경우

첫 레벨은 쉬운 단어의 그림카드를 보여주며 시작합니다.

쉬운 그림카드 파트의 첫 음 구별하기 학습은 다음 순서로 진행됩니다.


1단계 : 쉬운 단어의 그림카드를 보여주고, 단어를 읽어주며 첫 음을 구별하게 함
2단계 : 그림카드와 글자를 같이 보여주며 단어를 읽어 줌
3단계 : 글자만 보여주고 첫 음을 구별하게함


두 번째 레벨의 첫 음 구별하기 파트는
구별이 어려운 단어 카드를 보여주며 진행합니다.

이렇게 같은 프로그램 안에서도 학습자가 틀린 부분을 보완하고
점차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FAST FORWORD는 두뇌를 자극하여 

영어를 잘 듣고 잘 읽을 수 있는 두뇌 경로를 만들어 줍니다.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서 
규칙적이고 일정한 학습량이 필요합니다.

하루 50분씩(Reading Readiness는 하루 30분) 

1주에 5회 학습할 때 

가장 좋은 학습 성과를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전문 코치의 안내에 따라

꾸준히 학습하시면

효과적인 학습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링크 : Scope & Sequencw

FAST FORWORD 학습은

컴퓨터와 아이패드 화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휴대폰의 경우, 아이폰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다만 휴대폰은 화면크기가 작아 실제 실력이 아닌 터치 실수로 인한 오답 제출로 학습 성과가 낮아 질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Safari' 브라우저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참고:FAST FORWORD 이용자 가이드


FAST FORWORD의 특허받은 과학적인 음향 기술 때문입니다.

한국인에게는 생소한 영어 소리를 

과학기술로 늘리고(음 늘리기), 강조하여(음 강조하기)

자음 소리를 명확하게 구별할 수 있도록 훈련하기 위함입니다.

패스트포워드로 학습할 경우,

44개 음소를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하여

영어를 정확하고 편안하게 들을 수 있게되는 이유입니다.

자음의 소리를 늘리거나, 

자음과 모음 사이의 간격을 넓히는 방식으로

음을 늘리고, 강조합니다.

학습이 점차 진행되어 감에따라 

늘린 자음 소리는 자연음 상태가 되고,

자음과 모음 사이의 공간도 점차 줄어 자연스러운 말소리가 됩니다.


음을 정확하게 구별할수있게된 경과

이전에는 인지하지 못했던 미세한 소리까지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훈련과정을 통해서 학습자는 

청지각 능력(정확히 듣고, 들은 것을 처리하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추가설명)

FAST FORWORD 듣기 훈련의 핵심 기술 :특허받은 음향기술




학습자는 FAST FORWORD의 소리를 변환시키는 음향기술을 통해

[소리의 차이를 빠르고 분명하게 구별하는 능력]을 단시간 내에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낮은 단계 : 소리를 늘리고 강조함. 독립된 음절, 단어 속에서 소리를 인식함
- 높은 단계 : 자연스러운 육성으로 변화됨. 여러 소리와 단어들 속에서 인식
- 최고 단계 : 여러 문장 속에서 인식

또한, 소리를 빠르고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차이를 구분할 수 있는 시간(ms)이 짧을수록 

두뇌의 속도가 빠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20ms 이하의 소리를 잘 구분하지 못한다면,

들리는 말의 세부사항을 인식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들은 내용을 이해할 수 없다는 의미가 아니고, 

두뇌에서 흐릿한 인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앞서 들었던 말을 나중에 생각해보면 

정확하게 떠올리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30ms 이하의 소리를 잘 구분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빠른 음성이나 시끄러운 곳에서 듣는 음성도 받아들일 수 있는 두뇌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FAST FORWORD의 학습 시간은 

학습자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레벨마다 주어지는 제시 과제의 정답율이 얼마인지,

학습 일정을 잘 지켜가는지 등에 따라 레벨 완성 시간이 다릅니다. 다.


구체적인 사용 시간 기준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물론입니다.

1996년 학습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논문이 Science지에 게재된 이후 

많은 연구로 FAST FORWORD의  효과성을 과학적으로 입증했습니다.


아래는 FAST FORWORD 학습 효과에 관한 연구 결과입니다.


1. FAST FORWORD를 학습 학생들이 청취독해력평가 점수 향상

캐나다 브런즈윅 16학군의 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취독해력평가(TACL-3)를 실시한 결과, FAST FORWORD를 학습한 학생들의 점수가 상위 55%에서 19%로 향상되었습니다.




  • Standard Score : 표준점수·
  • Vocab(Vocabulary) : 어휘력
  • GM(Grammatical Morphemes) : 문법형태소
  • EPS(Elaborated Phrase & Sentence) : 복잡한 구문과 문장


FAST FORWORD 프로그램을 사용한 2학년 학생들은 

초기 독서 능력을 평가하는 청취독해력평가(Test for Auditory Comprehension of Language : TACL-3)에서 

대조군보다 훨씬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FAST FORWORD 사용 그룹의 평균 점수 증가분은 단위 표준편차 내에 존재하며
결과적으로 FAST FORWORD를 학습한 그룹은 전체 시험 점수가 상위 55%에서 상위 19%로 올랐습니다.



2. FAST FORWORD 학습 후 표준독서능력을 만족하는 학생 비율 2배 증가

아이다호주의 포카텔로/처벅 25학군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FAST FORWORD 학습 후
아이다호 표준독서능력(ISAT)을 만족하는 학생의 비율이 2배 증가하였습니다.



·


  • Proficient : 숙달점
  • ISAT RIT Score : 아이다호 표준성취도 시험점수


아이다호주 포카텔로/처벅 25학군(Pocatello Chubbuck School District 25. Idaho)의 학생들은

FAST FORWORD를 학습하기 전과 후에 아이다호 표준성취도시험(ISAT)를 보았습니다.

FAST FORWORD를 사용한 후 학생들의 독서 실력이 전반적으로 상당히 발전해

이전에 31%에 그쳤던 '능숙' 단계 이상에 도달하는 학생의 비율이 65%로 증가하였습니다.

  

학습 성과 논문 더 보기

FAST FORWORD는 학습할 Exercise 순서가 사전에 정해져 있습니다.


학습시간은 짧게 30분에서 최장 90분까지 전문 코치의 판단으로

학습자에게 효과적인 학습 시간을 설정합니다.

일반적인 학습시간은 하루 50분, 1주 5회를 권장합니다.


활성화된 엑서사이즈는 '당일' 학습이 필요한 Exercise입니다.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다음날 또는 사전에 정해진 일자에 엑서사이즈가 활성화됩니다.


이용자 가이드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 가이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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