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 FORWORD, 뇌과학 기술을 활용한 영어 프로그램-1
① 언어 발달 상황에 맞춘 프로그램 설계와 실시간 난이도 조절
② 가장 기본적인 ‘소리 값’에 대한 집중 훈련부터 시작됩니다.
③ 과학적 소리 가공
④ 역치 훈련
⑤ 작업 기억 훈련
⑥ 집중의 중요성
⑧ 80개 특허, 최고 과학자들이 만든 FAST FORWORD를 신뢰하기
두뇌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정교하고 복잡합니다. 학습 과정 설계가 매우 정교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학습을 위한 입력 자극도 과학적인 방법으로 전달되어야 합니다. 얼마나 잘 훈련하고 있는지 정교하게 분석할 수도 있어야 하고, 매 순간 훈련자(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적절한 난이도의 과제가 주어져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을 가장 잘 수행해 내는 것이 컴퓨터이고, 빠르고 효과적인 학습 성과를 얻기 위해 컴퓨터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영어 학습 방법도 과학 기술의 발전에 따라 꾸준히 새로워졌습니다. 눈부시게 발전하는 과학 기술을 학습 과정에 적용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입니다. 최근 영어의 평가 방법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무엇을 알고 있는지’를 주로 측정했다면, 지금은 “그 수준(점수)에 이르면 무엇을 할 수 있는가_Can Do Statement”를 묻는 절대평가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영어의 지도 목표를 ‘이해하고 배우는 단계’에 머물지 않고 ‘습득하고 활용하는 단계’로 설정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두뇌의 이해와 과학 기술의 결합으로 영어 학습자들은 이제 가장 작은 단위의 소리 값 습득, 빠른 소리처리, 문장구조 습득, 이해력 강화 등 교사들의 읽기 지도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놀라운 과학적 결과물 FAST FORWORD 프로그램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Fast ForWord를 개발한 4명의 과학자 중 한명인 폴라 탈랄은 KBS스페셜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진짜 이유’에서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모국어를 잘 받아 들이기 위해 의도적으로 차단한 영어 소리를 두뇌가 인식할 수 있도록 해야하며, 처음 언어를 배울 때 언어의 가장 기본적인 소리 값, 특히 모국어에 없는 소리를 제대로 습득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4명의 과학자 이야기 보기
과학 기술, 영어 학습에 어떻게 적용했는가?
영어 학습 분야에 과학 기술은 어떤 방식으로 기여할까요? 기술이 교사를 대체하는 것일까요? 도구는 교사의 효과적인 학생 지도를 돕는 것이며, 사람(교사)과 기술이 상호 업무 분장을 했다는 표현이 더 정확할 것입니다. 기술이 교사를 대체할 수는 없지만, 기술을 잘 활용하는 교사가 기술 활용을 못하는 교사보다 지도 효과가 더 클 것임은 자명합니다.
① 언어 발달 상황에 맞춘 프로그램 설계와 실시간 난이도 조절
영어 교육을 포함한 교육 분야도 컴퓨터 활용은 학습 성과 향상에 획기적인 기여를 했습니다. 컴퓨터를 활용하면, 두뇌 입력 자극(Stimuli)을 매우 정확하고 섬세하게 통제할 수 있습니다. 보다 더 정교하고, 빠른 영어 습득이 가능한 이유입니다.
컴퓨터는 학습자의 반응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습니다. 학습자에게 제시되는 과제 난이도를 학습자 수준에 맞게 즉각적이고 동시에 정확하게 실시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는 학습 진척도를 자동으로 살펴, 학습 진도에 맞는 실시간 피드백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FAST FORWORD의 듣기 과정에서는 두뇌의 영어 듣기 발전 단계를 실시간 분석하여, 점점 더 복잡한 과제를 제시합니다. 처음에는 의도적으로 과장하고 늘린 소리부터 시작하며, 일정 단계에 이르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듣는 말과 언어 사용 맥락 속에서 듣기를 훈련합니다. 매 순간 제시되는 문제는 ‘학습자의 정답율’에 따라 실시간 자동 조정됩니다
② 가장 기본적인 ‘소리 값’에 대한 집중 훈련부터 시작됩니다.
듣기의 경우 주파수 스윕(Frequency sweep)과 자음, 모음, 음소, 음절, 단어, 문장에 이어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까지의 과정이 순차적으로 이어집니다. 읽기 역시 학교 교육 과정에 맞춰 각 학년별 단계가 진행됩니다
초기 단계는 훈련 방법을 안내하는 쉬운 과제부터 시작합니다. 이어서 학습자의 과제 수행 성적을 실시간 분석하여 난이도를 맞춘 문제가 주어집니다. 천천히 더 높고, 더 힘든 단계로 나아갑니다. 역치(문턱, 임계치)에서 주어지는 문제의 정답을 맞추기 위해서 매 순간 집중해야만 합니다. 그래야 목표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때로 FAST FORWORD 훈련이 힘들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근육에 힘이 들어가는 아령을 들어야 ‘근육이 생기는 것처럼’ FAST FORWORD에서 주어지는 모든 문제들이 ‘학습자의 역치'에서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어떤 학습자는 첫날의 학습을 가장 어려워합니다. 낯설기 때문이지요. 또 어떤 학습자는 난이도 가 꾸준히 상승하는 것을 부담스러워 합니다. 쉽고 재미있는 게임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알았는데, 점점 더 어려워 지기 때문입니다. 그럴 때마다 이렇게 말해 주세요. “정답을 모두 맞추지 못해도 놀라지 말아요. 포기하지 않고 계속하는 한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거예요."
주파수 스윕(Frequency Sweep)과 음소인지는 기억하고 이해하는 능력과 어떤 관 련이 있을까요?
말의 가장 작은 단위인 음소(기본적인 소리 값)는 어린 시절부터 많은 기간 동안 자연스럽게 노출되고, 때로 의도적으로 연습하고 훈련해야 정확히 인식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장해가며 각각의 음소들은 음절로, 음절은 단어로, 단어는 절로 나아가는 복잡한 관계도 배우고 익힙니다.
"bottle"이란 단어를 말할 수 있는 아이를 생각해 보세요. 전체 단어(bottle)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각각의 음소(/b/ɑ:/t/l/)에 대한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집중은 사라집니다. 우리 뇌 속에서 단어 ‘bottle’을 직접 떠올리고, 각 음소 하나 하나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아도 될 만큼 확실한 두뇌 경로가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용하지 않은 채 시간이 흐르면, ‘bottle’의 직접 회상 연결은 다시 쇠약해지고, 두뇌 속에 각인되었던 소리 구별은 불명확지고 더 약해지며, 주변 소음에 조금만 왜곡되어 들려도 쉽게 영향을 받습니다. 결과적으로 듣기 실력이 점점 더 낮아집니다.
비슷한 소리를 구별하는 일은 더욱 어려운 과제입니다. 음소를 듣지 못하면 듣고, 이해 하고, 기억하고, 생각하고, 말하는 것도 느리고 더 많은 실수를 합니다. 실수를 싫어 하는 우리 두뇌는 이 ‘애매한 소리(음소, /b/ɑ:/t/l/)’를 조금이라도 더 잘 들으려 노력하는데 에너지를 모두 사용하고 정작 전체 단어(bottle)를 듣는데 사용할 여력이 사라집니다. 결국, 문장 이해는 먼 나라 이야기가 됩니다.
물론 어떤 단어를 제대로 듣지 못할 때에도, 우리의 놀라운 두뇌는 종종 문맥 속 의미를 연상함으로써 제대로 듣지 못한 손실을 부분적으로 보완합니다. bad와 dad라는 단어를 정확히 구분하여 듣는 것이 어려운 상황을 가정해 보겠습니다. “My dad is a big guy."와 "I'm having a bad day."라는 문장에서는 단어의 첫소리(/b/또는 /d/)를 정확하게 구별하지 못해도 (우리가 직관적으로 들어야만 하는 단어 소리를) 문맥 속에서 거의 즉각적으로 추론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dad와 bad를 구별하는데 어려움이 겪고 있는 것 조차도 알아채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문맥 속 추론이 어려워지는 것은 시간 문제입니다.
‘bad와 dad’가 아닌 ‘big guy’가 혼동되어 들리기 시작하면, 즉 ‘big guy’가 ‘good buy’, ‘big pie’, 또는 그 밖의 다른 어떤 내용으로 들었는지 확신할 수 없는 시점이 되면 문맥을 통한 해석도 훨씬 더 어려워 집니다. 말이 빠른 사람이나, 어린 아이들처럼 부정확하게 발음하는 상황에 처하면 이해는 커녕 듣기에 집중하는 것조차 큰 스트레스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따로 강조할 필요조차도 없지만, 각각의 소리를 더욱 명확하게 구별하도록 우리의 듣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말의 의미를 이해하는 능력 향상에 절대적이고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외부에서 입력되는 정보를 보다 더 명확하고 정확하게 받아들여 두뇌에 저장해 두면, 나중에 그 정보를 더욱 더 빠르고 정확하게 떠올리고, 실제 상황에서 적절히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두뇌 속 도로가 만들어 과정의 예를 한번 더 들어 보겠습니다.
이전과 달리 이번에는 아무런 길이 없이 풀만 무성한 두뇌에서 출발합니다. 사람들이 반복해서 걷는 곳에 길이 만들어지는 것처럼, 외부에서 입력되는 하나 하나의 정보들이 풀만 무성했던 두뇌 속에 작은 오솔길을 만듭니다. 이때 모호한 입력은 자주 오가던 길을 반복해서 다니지 않고 여기저기 무작위로 발자국을 남길 뿐입니다. 모호한 정보는 잘해야 오솔길을 만들고, 심지어 어떤 길은 다시 풀만 무성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더 명확하고 정확한 정보 입력이 반복되면, 어떤 하나의 오솔길을 더 많이 더 자주 이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오솔길은 도로로, 도로는 다시 고속도로처럼 넓고 빠른 길이 되는 것입니다.
③ 과학적 소리 가공
FAST FORWORD의 학습자들로부터 자주 듣는 질문은 "프로그램에서 들려주는 단어와 문장의 소리들이 이상하게 들린다"는 것입니다. 80개가 넘는 국제특허를 보유한 FAST FORWORD만의 특별한 기술이 적용된 결과이지만, 설명들 듣지 못하고 학습을 시작할 경우 흔히 보이는 반응입니다.
이 기술은 빠르게 변화하는 영어의 자음 소리를 느리게 변하도록 기술적 처리를 하고, 또 특정 소리를 강조하여 뚜렷이 구별되도록 합니다. 소리 변화를 느리게 하고, 변화 요소를 더욱 강조하여 각각의 개별 소리 차이를 확실하게 구별할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FAST FORWORD만의 특허 기술입니다. 두뇌는 입력되는 소리 정보가 명확할수록, 같은 소리를 만날 때 더욱 더 정확하게 반응하고, 더 잘 기억합니다.
물론 학습 진척도가 향상됨에 따라 FAST FORWORD가 제시하는 늘리고 강조된 소리도 점점 더 자연음에 가깝게 되고, 속도는 빨라집니다. 심지어 높은 단계에 이르면 일상적인 소리 보다도 훨씬 더 빠르게 제시되는 소리를 처리해야 됩니다.
훈련을 마치고 나면, 사람들의 말 소리가 더욱 정확하게 들리고(두뇌에 입력되고), 대화를 이해하는 능력도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 FAST FORWORD 에서 사용하는 특허 기술! 소리 변화를 느리게 하고, 변화 요소는 특별히 강조하는 기술을 활용하면, 듣기는 물론 대화를 이해 능력과 유창한 표현 능력, 그리고 읽기 실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7-2 편으로 이어집니다.
FAST FORWORD, 뇌과학 기술을 활용한 영어 프로그램-2
① 언어 발달 상황에 맞춘 프로그램 설계와 실시간 난이도 조절
② 가장 기본적인 ‘소리 값’에 대한 집중 훈련부터 시작됩니다.
③ 과학적 소리 가공
④ 역치 훈련
⑤ 작업 기억 훈련
⑥ 집중의 중요성
⑧ 80개 특허, 최고 과학자들이 만든 FAST FORWORD를 신뢰하기
FAST FORWORD, 뇌과학 기술을 활용한 영어 프로그램-1
① 언어 발달 상황에 맞춘 프로그램 설계와 실시간 난이도 조절
② 가장 기본적인 ‘소리 값’에 대한 집중 훈련부터 시작됩니다.
③ 과학적 소리 가공
④ 역치 훈련
⑤ 작업 기억 훈련
⑥ 집중의 중요성
⑧ 80개 특허, 최고 과학자들이 만든 FAST FORWORD를 신뢰하기
두뇌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정교하고 복잡합니다. 학습 과정 설계가 매우 정교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학습을 위한 입력 자극도 과학적인 방법으로 전달되어야 합니다. 얼마나 잘 훈련하고 있는지 정교하게 분석할 수도 있어야 하고, 매 순간 훈련자(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적절한 난이도의 과제가 주어져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을 가장 잘 수행해 내는 것이 컴퓨터이고, 빠르고 효과적인 학습 성과를 얻기 위해 컴퓨터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영어 학습 방법도 과학 기술의 발전에 따라 꾸준히 새로워졌습니다. 눈부시게 발전하는 과학 기술을 학습 과정에 적용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입니다. 최근 영어의 평가 방법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무엇을 알고 있는지’를 주로 측정했다면, 지금은 “그 수준(점수)에 이르면 무엇을 할 수 있는가_Can Do Statement”를 묻는 절대평가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영어의 지도 목표를 ‘이해하고 배우는 단계’에 머물지 않고 ‘습득하고 활용하는 단계’로 설정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두뇌의 이해와 과학 기술의 결합으로 영어 학습자들은 이제 가장 작은 단위의 소리 값 습득, 빠른 소리처리, 문장구조 습득, 이해력 강화 등 교사들의 읽기 지도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놀라운 과학적 결과물 FAST FORWORD 프로그램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Fast ForWord를 개발한 4명의 과학자 중 한명인 폴라 탈랄은 KBS스페셜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진짜 이유’에서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모국어를 잘 받아 들이기 위해 의도적으로 차단한 영어 소리를 두뇌가 인식할 수 있도록 해야하며, 처음 언어를 배울 때 언어의 가장 기본적인 소리 값, 특히 모국어에 없는 소리를 제대로 습득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4명의 과학자 이야기 보기
과학 기술, 영어 학습에 어떻게 적용했는가?
영어 학습 분야에 과학 기술은 어떤 방식으로 기여할까요? 기술이 교사를 대체하는 것일까요? 도구는 교사의 효과적인 학생 지도를 돕는 것이며, 사람(교사)과 기술이 상호 업무 분장을 했다는 표현이 더 정확할 것입니다. 기술이 교사를 대체할 수는 없지만, 기술을 잘 활용하는 교사가 기술 활용을 못하는 교사보다 지도 효과가 더 클 것임은 자명합니다.
① 언어 발달 상황에 맞춘 프로그램 설계와 실시간 난이도 조절
영어 교육을 포함한 교육 분야도 컴퓨터 활용은 학습 성과 향상에 획기적인 기여를 했습니다. 컴퓨터를 활용하면, 두뇌 입력 자극(Stimuli)을 매우 정확하고 섬세하게 통제할 수 있습니다. 보다 더 정교하고, 빠른 영어 습득이 가능한 이유입니다.
컴퓨터는 학습자의 반응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습니다. 학습자에게 제시되는 과제 난이도를 학습자 수준에 맞게 즉각적이고 동시에 정확하게 실시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는 학습 진척도를 자동으로 살펴, 학습 진도에 맞는 실시간 피드백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FAST FORWORD의 듣기 과정에서는 두뇌의 영어 듣기 발전 단계를 실시간 분석하여, 점점 더 복잡한 과제를 제시합니다. 처음에는 의도적으로 과장하고 늘린 소리부터 시작하며, 일정 단계에 이르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듣는 말과 언어 사용 맥락 속에서 듣기를 훈련합니다. 매 순간 제시되는 문제는 ‘학습자의 정답율’에 따라 실시간 자동 조정됩니다
② 가장 기본적인 ‘소리 값’에 대한 집중 훈련부터 시작됩니다.
듣기의 경우 주파수 스윕(Frequency sweep)과 자음, 모음, 음소, 음절, 단어, 문장에 이어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까지의 과정이 순차적으로 이어집니다. 읽기 역시 학교 교육 과정에 맞춰 각 학년별 단계가 진행됩니다
초기 단계는 훈련 방법을 안내하는 쉬운 과제부터 시작합니다. 이어서 학습자의 과제 수행 성적을 실시간 분석하여 난이도를 맞춘 문제가 주어집니다. 천천히 더 높고, 더 힘든 단계로 나아갑니다. 역치(문턱, 임계치)에서 주어지는 문제의 정답을 맞추기 위해서 매 순간 집중해야만 합니다. 그래야 목표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때로 FAST FORWORD 훈련이 힘들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근육에 힘이 들어가는 아령을 들어야 ‘근육이 생기는 것처럼’ FAST FORWORD에서 주어지는 모든 문제들이 ‘학습자의 역치'에서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어떤 학습자는 첫날의 학습을 가장 어려워합니다. 낯설기 때문이지요. 또 어떤 학습자는 난이도 가 꾸준히 상승하는 것을 부담스러워 합니다. 쉽고 재미있는 게임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알았는데, 점점 더 어려워 지기 때문입니다. 그럴 때마다 이렇게 말해 주세요. “정답을 모두 맞추지 못해도 놀라지 말아요. 포기하지 않고 계속하는 한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거예요."
주파수 스윕(Frequency Sweep)과 음소인지는 기억하고 이해하는 능력과 어떤 관 련이 있을까요?
말의 가장 작은 단위인 음소(기본적인 소리 값)는 어린 시절부터 많은 기간 동안 자연스럽게 노출되고, 때로 의도적으로 연습하고 훈련해야 정확히 인식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장해가며 각각의 음소들은 음절로, 음절은 단어로, 단어는 절로 나아가는 복잡한 관계도 배우고 익힙니다.
"bottle"이란 단어를 말할 수 있는 아이를 생각해 보세요. 전체 단어(bottle)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각각의 음소(/b/ɑ:/t/l/)에 대한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집중은 사라집니다. 우리 뇌 속에서 단어 ‘bottle’을 직접 떠올리고, 각 음소 하나 하나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아도 될 만큼 확실한 두뇌 경로가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용하지 않은 채 시간이 흐르면, ‘bottle’의 직접 회상 연결은 다시 쇠약해지고, 두뇌 속에 각인되었던 소리 구별은 불명확지고 더 약해지며, 주변 소음에 조금만 왜곡되어 들려도 쉽게 영향을 받습니다. 결과적으로 듣기 실력이 점점 더 낮아집니다.
비슷한 소리를 구별하는 일은 더욱 어려운 과제입니다. 음소를 듣지 못하면 듣고, 이해 하고, 기억하고, 생각하고, 말하는 것도 느리고 더 많은 실수를 합니다. 실수를 싫어 하는 우리 두뇌는 이 ‘애매한 소리(음소, /b/ɑ:/t/l/)’를 조금이라도 더 잘 들으려 노력하는데 에너지를 모두 사용하고 정작 전체 단어(bottle)를 듣는데 사용할 여력이 사라집니다. 결국, 문장 이해는 먼 나라 이야기가 됩니다.
물론 어떤 단어를 제대로 듣지 못할 때에도, 우리의 놀라운 두뇌는 종종 문맥 속 의미를 연상함으로써 제대로 듣지 못한 손실을 부분적으로 보완합니다. bad와 dad라는 단어를 정확히 구분하여 듣는 것이 어려운 상황을 가정해 보겠습니다. “My dad is a big guy."와 "I'm having a bad day."라는 문장에서는 단어의 첫소리(/b/또는 /d/)를 정확하게 구별하지 못해도 (우리가 직관적으로 들어야만 하는 단어 소리를) 문맥 속에서 거의 즉각적으로 추론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dad와 bad를 구별하는데 어려움이 겪고 있는 것 조차도 알아채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문맥 속 추론이 어려워지는 것은 시간 문제입니다.
‘bad와 dad’가 아닌 ‘big guy’가 혼동되어 들리기 시작하면, 즉 ‘big guy’가 ‘good buy’, ‘big pie’, 또는 그 밖의 다른 어떤 내용으로 들었는지 확신할 수 없는 시점이 되면 문맥을 통한 해석도 훨씬 더 어려워 집니다. 말이 빠른 사람이나, 어린 아이들처럼 부정확하게 발음하는 상황에 처하면 이해는 커녕 듣기에 집중하는 것조차 큰 스트레스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따로 강조할 필요조차도 없지만, 각각의 소리를 더욱 명확하게 구별하도록 우리의 듣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말의 의미를 이해하는 능력 향상에 절대적이고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외부에서 입력되는 정보를 보다 더 명확하고 정확하게 받아들여 두뇌에 저장해 두면, 나중에 그 정보를 더욱 더 빠르고 정확하게 떠올리고, 실제 상황에서 적절히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두뇌 속 도로가 만들어 과정의 예를 한번 더 들어 보겠습니다.
이전과 달리 이번에는 아무런 길이 없이 풀만 무성한 두뇌에서 출발합니다. 사람들이 반복해서 걷는 곳에 길이 만들어지는 것처럼, 외부에서 입력되는 하나 하나의 정보들이 풀만 무성했던 두뇌 속에 작은 오솔길을 만듭니다. 이때 모호한 입력은 자주 오가던 길을 반복해서 다니지 않고 여기저기 무작위로 발자국을 남길 뿐입니다. 모호한 정보는 잘해야 오솔길을 만들고, 심지어 어떤 길은 다시 풀만 무성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더 명확하고 정확한 정보 입력이 반복되면, 어떤 하나의 오솔길을 더 많이 더 자주 이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오솔길은 도로로, 도로는 다시 고속도로처럼 넓고 빠른 길이 되는 것입니다.
③ 과학적 소리 가공
FAST FORWORD의 학습자들로부터 자주 듣는 질문은 "프로그램에서 들려주는 단어와 문장의 소리들이 이상하게 들린다"는 것입니다. 80개가 넘는 국제특허를 보유한 FAST FORWORD만의 특별한 기술이 적용된 결과이지만, 설명들 듣지 못하고 학습을 시작할 경우 흔히 보이는 반응입니다.
이 기술은 빠르게 변화하는 영어의 자음 소리를 느리게 변하도록 기술적 처리를 하고, 또 특정 소리를 강조하여 뚜렷이 구별되도록 합니다. 소리 변화를 느리게 하고, 변화 요소를 더욱 강조하여 각각의 개별 소리 차이를 확실하게 구별할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FAST FORWORD만의 특허 기술입니다. 두뇌는 입력되는 소리 정보가 명확할수록, 같은 소리를 만날 때 더욱 더 정확하게 반응하고, 더 잘 기억합니다.
물론 학습 진척도가 향상됨에 따라 FAST FORWORD가 제시하는 늘리고 강조된 소리도 점점 더 자연음에 가깝게 되고, 속도는 빨라집니다. 심지어 높은 단계에 이르면 일상적인 소리 보다도 훨씬 더 빠르게 제시되는 소리를 처리해야 됩니다.
훈련을 마치고 나면, 사람들의 말 소리가 더욱 정확하게 들리고(두뇌에 입력되고), 대화를 이해하는 능력도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 FAST FORWORD 에서 사용하는 특허 기술! 소리 변화를 느리게 하고, 변화 요소는 특별히 강조하는 기술을 활용하면, 듣기는 물론 대화를 이해 능력과 유창한 표현 능력, 그리고 읽기 실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7-2 편으로 이어집니다.
FAST FORWORD, 뇌과학 기술을 활용한 영어 프로그램-2
① 언어 발달 상황에 맞춘 프로그램 설계와 실시간 난이도 조절
② 가장 기본적인 ‘소리 값’에 대한 집중 훈련부터 시작됩니다.
③ 과학적 소리 가공
④ 역치 훈련
⑤ 작업 기억 훈련
⑥ 집중의 중요성
⑧ 80개 특허, 최고 과학자들이 만든 FAST FORWORD를 신뢰하기